프랑스 자동차 르노(RENAULT) 라팔(Lafale)은 SUV 쿠페로 2023년 처음 출시되어 르노의 최신 디자인과 이슈를 몰고 다니는 스포티한 자동차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라팔은 2024년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앞두고 특히 실내 디자인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2025년 미국으로 출시 예정인 라팔의 고성능 라인 에스프리 알파인 (Esprit Alpine)의 내부 인테리어 마감재로 천연석 박리 마감재인 STONELEAF+가 적용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2024년 한해동안 까다로운 테스트를 모두 통과하고 르노 라팔 고성능 라인 에스프리 알파인에 적용되는 STONELEAF+는 기존 스톤리프 라인과 다른 방식의 공정으로 제조되었습니다. 자동차 내부 마감재로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초박형 천연석 STONELEAF+는 마치 가죽과 같은 질감과 유연성과 천연석 패턴이 주는 고급스러운 외관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STONELEAF+는 열가소성 소재로 가구, 패캐지, 가전 및 전자 제품에 적용 가능합니다.
2030년까지 자동차 마감재에 사용되는 모든 플라스틱을 제거하고 지속 가능한 재질로 대체하겠다는 프랑스 르노 자동차의 2030 디자인 비전에 의거하여 자동차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은 내구성과 안전성 모두 만족하는 지속 가능한 대체 소재를 발굴하는데 주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이슈는 단지 프랑스 르노 자동차 뿐만아닌, BMW와 아우디, 롤스로이스까지 전세계적인 이슈이기도 합니다. STONELEAF+는 제품과 가구 등에 지속 가능한 소재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STONELEAF+ 는 주문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단, 자동차 및 가전, 전자, 가구, 패캐징 등과 같은 특정 프로젝트 추진에 의해 공급되고 있습니다.